맛있고 건강한 것들/맛있는 요리

영양듬뿍! 돼지고기 영양밥!

규비드 2020. 10. 22. 23:03

추워지기전에 영양밥으로 따뜻하게 

 

 

 

 

 

정육왕님 유튜브

안녕하세요! 규비드 입니다 !

 

오늘은 정육왕님께서 올려주신 돼지고기 영양밥이에요!

 

날이 추워져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이거 보는데 너무 맛있어보이는거에요 ㅠㅠㅠㅠ

 

개인적으로 저는 냄비밥을 좋아하는데 

 

압력밥솥도 아닌 그냥 돌솥에다가 밥을 하시더라구요!

 

돌솥은 온기가 오래 유지되잖아요??

 

거기에 밥을 하게 되면??

 

누룽지가 만들어지고!

 

거기에 뜨거운물을 부어서 뚜껑을 닫아놓으면??

 

박박 긁어서 누룽지 한사발 따뜻하게 먹고 !

 

설거지까지 ! 

 

한끼 ! 

 

여기에 무슨 말이 필요하겠어요 ㅠㅠㅠ

 

재료도 간단하고 

 

쉽고 ! 

 

ㅠㅠㅠㅠ

 

배고프네요...

 

재료 소개 들어갑니다 ~ 

 

정육왕님이 쓴 재료들만 우선 적어볼게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새싹마늘

미니단호박

표고버섯

돼지고기 앞다리살

버터 

마늘

후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기에 더 첨가하고 싶으신 분들은 더 넣으셔도 될 것 같구요 

 

이정도만 해도 ?? 충분할 것 같아요 저는 ㅎㅎ

 

어려울게 없죠 ??ㅎㅎ

 

우선 ! 

 

 

 

 

1. 재료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2. 팬에 버터를 두르고 마늘을 살짝 볶아주다가 고기를 넣고 소금, 후추간을 조금 해주세요!

 

3. 씻은 쌀과 물을 돌솥에 넣고 그 위에 손질한 재료들을 넣어주세요!

 

4. 쌘불에서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닫고, 약불로 줄인 후 수분이 날아가길 기다려주세요!

    ( 정육왕님 기준으로는 약 20분 정도 하셨어요! )

 

5. 수분이 날아가고 기름에 튀겨지는 듯한 소리가 들리면 불을 끄고 약 5~10분정도 뜸을 들여주세요!

 

6. 한식을 원하시면 참기름 or 들기름 ! 양식을 원하시면 트러플 오일 !  조금씩 ! 

 

정육왕님 유튜브

 

 

끝이에요!

 

이게 끝입니다 !!

 

여기에.. 원하시는 분들은 양념장을 만들어서 넣어 먹어도 되겠죠??

 

보통 영양밥 만들면 간장양념 많이 만들어서 비벼드시잖아요??

 

그런 것처럼 양념을 만들어서 드시면 되구요 ! 

 

아에 밥에다가 살짝 간을 해도 맛있을 것 같구요 ㅎㅎ

 

돌솥이 아닌 밥솥에 해도 가능하니까요!

 

올 겨울 오기전에 따뜻한 영양밥 한그릇 어떠세요??ㅎㅎ